한국산업단지공단이 국민 모두가 희망하는 새로운 형태의 산업단지의 모습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산업단지공단 전북지역본부에 따르면 오는 2024년 산업단지 지정 60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산단 근로자가 희망하는 산업단지의 새로운 모습을 그려보는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단지를 디자인해 주세요‘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가 발표한 ‘산업단지 재도약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산업단지의 ▲첨단·신산업 업종으로의 전환 ▲산업·문화·여가가 어우러진 청년이 찾는 공간으로의 변화하는 모습 등을 담을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산업단지의 디지털 전환, 저탄소 구현, 청년과 지역주민이 찾아오는 공간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 모습이 반영된 산업단지를 이미지 및 영상물로 표현하면 되고 산업단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별로도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10월 16일 15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시상내용은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상금 1000만 원을 비롯해 최우상 등 총 3600만 원 규모로 최종 심사 결과는 12월 8일 수상자에게 통보된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이 찾는 산업 캠퍼스로의 미래 산단을 그려보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산업단지를 새로운 활력 공간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