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가 역량 있는 예술가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 예술가를 육성하기 위해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2023 문화예술진흥기금 사업 지원금은 신인·지역예술가 지원사업 8천만 원, 시민 아이디어 창작공연 지원사업 4천만 원, 청년예술가 창작활동 지원사업 3000만 원이다.
신인·지역 예술가 창작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군산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관련 분야 활동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인 및 단체로 미술, 음악, 국악, 무용, 사진, 연극, 영화 등 문화예술활동 전반에 대해 군산시 문화예술진흥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한다.
다음으로 시민아이디어 창작공원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영화, 연극, 뮤지컬, 마술등 군산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공연 분야에 특정해 지원한다.
또한 청년 예술가 창작활동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군산시 청년예술인이며 군산시 문화예술보조사업지원 이력이 없는 개인 및 단체들에게 미술, 음악, 국악, 무용, 사진, 연극, 영화 등 문화예술활동 전반에 대해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지원금을 지난해 대비 3천만 원을 증액하면서 많은 예술가들이 공모에 신청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은 오는 13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접수 마감일은 사업별로 상이하다.
박홍순 문화예술과장은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은 문화예술 창작기반 조성 및 지역예술 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청년 예술가들의 기반마련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 공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