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연수는 경북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무관 이상 간부공무원들에게 중간관리자로서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리더십과 기본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에서 경북교육의 비전 이해, 조직 목표와 목적 공유를 통한 지향점 이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리더십 함양 방법 등이 연수됐다.
강사로 나선 계명대학교 임헌우 교수는‘인문학과 상상력’이란 주제로 인간의 가치와 관련된 제반 문제들을 연필과 총, 사물의 이해, 운전 습관, 소통의 방법 등 다양한 소재를 들어 강의해 민주시민으로서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그리고 한국영상대학교 강혜미 교수‘조직의 상생과 화합을 이끄는 소통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리더의 역할, 리더가 고민해야할 사안, 소통리더십의 정의와 소통을 통한 조직 성공의 비결 등 소통리더십과 변화에 대처하는 창의적 상상력 함양을 역설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연수생들이 경북교육의 비전, 지표, 4대 정책 추진 방안과 관련해 실천방안과 추진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소통토론회가 열렸다.
임종식 교육감은 “중간관리자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다양한 세대의 발전적인 의견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소통과 경청의 태도가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서로 업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미래교육의 변화를 선도할 을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