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지난 12일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와 디지털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마이스터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폴리텍Ⅲ대학 이덕수 학장과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이양주 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은 지난 4월 19일 발표된 교육부의 마이스터고 신규 지정 계획 발표 및 그에 따른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의 디지털 분야 마이스터고 전환 지원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산업체 현장 실무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을 위한 전문가 자문 ▲교사 연수와 학생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 지원 ▲교원 신기술 연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이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이덕수 학장은 “디지털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의 디지털 마이스터고 전환 도전을 응원하며, 우리 대학도 이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전기내선설비 및 온수온돌관련 기술 교육을 위한 다문화청년특화훈련과정을 모집하는 중이다. 교육 대상자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결혼이민자, 국내출생자녀, 중도입국자녀, 북한이탈주민, 난민, F-4비자를 가진 재외동포이다.
모집은 8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