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지난달 30~31일 동춘천농협과 춘천시 동산면 군자리 일대 농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와 동춘천농협의 업무협약 체결 후속 활동의 일환으로, 급속한 노령화와 외국인 노동자 급감으로 부족해진 농촌 일손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활동에는 이덕수 학장을 비롯한 재학생 및 30여 명과 동춘천농협 임직원 7명이 참석했으며, 과수목 가지치기 작업과 과수원 환경정리 등을 통해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자국산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끼는 동시에,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다.
이덕수 한국폴리텍Ⅲ대학장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기존 산업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킨 AI+x 학과 신설을 위해 올해 인공지능SW융합과를 개설했고, 2024년에는 기존의 자동차과를 전기자동차과로 개편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전기내선설비 및 온수온돌관련 기술 교육을 위한 다문화청년특화훈련과정을 모집하는 중이다. 교육 대상자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결혼이민자, 국내출생자녀, 중도입국자녀, 북한이탈주민, 난민, F-4비자를 가진 재외동포이다.
모집은 6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