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총동창회(회장 신흥주)는 22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와 동창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모범이 된 단체와 개인을 시상하고 동문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헌영 총장, 신흥주 총동창회장, 허영·노용호 국회의원 등 강원대학교 동문과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신흥주 총동창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강원대학교와 총동창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이날 ‘백령대상’ 단체 부문은 ‘동물생명과학대학 강축장학회’가 수상했으며, 개인 부문에서는 ▲김용태 강원네트웍스 회장 ▲성대경 얼룩회 영농조합법인 ▲노용호 국회의원 ▲이재식 양양동문회 사무국장이 각각 상을 받았다.
이어, ▲이기의 강원대 생태조경디자인학과 명예교수 ▲김명동 강원대 산학연구부총장 ▲상생협력기업 강원양돈(조합장 최덕식) ▲상생협력기업 강원한우(대표 지정민)는 총동창회 공로패를 각각 받았으며, ▲박찬모 LG U+강원본부장 ▲한광호 (주)산E&C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주영노 (주)현진 대표이사가 총장 공로패를 각각 수여받았다.
이어, 총동창회는 장학생 10명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증서를 수여했으며, 강원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한 소프라노 민은홍 동문과 팝페라 그룹 더보이스(리더 노승규 동문)의 공연 및 친교의 시간이 진행됐다.
김헌영 총장은 “강원대학교는 동문들의 끊임없는 성원과 지지 덕분에 ‘글로컬대학30 사업’, ‘LAMP 사업’ 등에 선정되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강원 1도 1국립대학’을 통해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동문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