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은 8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김광열 군수,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군 대외협력관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협력관들은 행정, 문화관광, 기업, 농수산업, 통상, 마케팅 등 각 분야의 민간전문가로 지역의 주요 현안과 과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된 대외협력관 중 대구대학교 호텔관광학과 서철현 교수는 경상북도 지역축제 자문위원이자 축제 전문가로, 지역 내 주요 축제에 대해 자문을 해오고 있다.
특히, 서 교수는 영덕대게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발돋움하는 데 공헌했으며, 향후 문화관광 분야에서 영덕군에 주효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또한, K공무원인재개발연구소 가재영 소장은 행안부가 선정한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천안시청과 충남도청에서 근무한 풍부한 경험을 통해 행정혁신과 적극행정 등 영덕군 행정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끝으로, 법무법인 더불어섬의 박세희 송무팀장과 수별에이전시 장지훈 대표는 중앙부처와의 협력을 이끌 인재들로, 국·도비 사업예산 확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에너지와 노하우가 도입되어야만 영덕군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