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국제교류처는 5일 삼척캠퍼스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에서 ‘2022년 외국인 유학생 해양스포츠 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 머물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강원도 동해안의 여름 정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단체 스포츠 활동을 통한 유학생 간 교류 증진과 협동심 고양을 위한 행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강원대학교 학부·대학원 학위과정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수상구조 ▲스노쿨링 ▲카약 ▲바나나보트 등의 수상활동을 순환체험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김경태 국제교류처장은 “유학생들이 평소 쉽게 체험할 수 없었던 해양스포츠를 유학생 친구들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한국에서의 유학생활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체험하고 한국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 국제교류처는 ‘2022 파란사다리’, ‘2022 KNU 온라인 써머 프로그램’ 등 내·외국인 학생들의 교류 증진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춘천 시티투어’, ‘유학생 연탄봉사’등 유학생들의 한국문화 체험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