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29일 춘천1캠퍼스 융·복합실습지원센터에서 2022년도 고교단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강원지청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 관계자, 춘천기계공고와 원주공고 도제부장, 한국폴리텍Ⅲ대학 이덕수학장 및 산학협력단 관계자, 춘천인근 기업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유럽의 도제식 현장교육을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도입한 일학습병행과정 사업이다.
특성화고등학교(도제학교) 학생이 기업체에 채용되고, 학교에서 이론 교육, 기업에서 현장훈련을 하면서 맞춤형 인재로 양성된다.
학습근로자는 기업과 학교에서 현장기술을 학습하고 도제학교 수료 후 해당기업에 일반근로자로 전환된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2021년 10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으로 선정돼 준비기간을 거친 후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강원권역의 도제학교를 지원한다.
지원단은 학습기업 발굴 및 도제준비과정(잡마켓) 운영을 지원하며,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모집 지원은 물론 신규 도제학교 발굴 등 도제학교를 총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원우연 단장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지원단의 역할을 강화해 도제학교의 학생을 강원도내 기업에 취업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 학생들이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으로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기업 인재 육성과 채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한국폴리텍Ⅲ대학 산학협력단에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