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는 지난 15일 교내 도헌대강당에서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함양과 리더십 향상을 목표로 한 인성특강 ‘총장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지난 3월에 이어 2차로 진행 된 이번 인성특강은 약 8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우형식 한림성심대 총장은 특강을 통해 인성과 자신감·리더십 함양을 도모하는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추석기간 중 코로나19 감염예방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이러한 학생들과 우 총장과의 소통은 지난 2015년 한림성심대 취임 후로 현재까지 매년 진행돼 오고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 및 인성교육과 같은 특강과 더불어 학생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직접 들으며 불편함을 해소해 주기 위한 간담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11월에 진행한 소통 간담회에서는 학생들의 학비와 식비 등 경제적 부담과 관련한 의견을 반영해 학생들을 위해 원거리 장학금을 신설하고 식비의 일부를 대학에서 보조해 주었고, 학생들의 통학버스 증대 요청에 따라 올해 5월 통학버스 1대를 증차함으로써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노력하는 모습과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모습을 보여 환영을 받았다.
우형식 총장은 “인성은 ‘인생 성공’의 약자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덕목으로 볼 수 있으며, 인생을 가장 행복하게 사는 사람은 인성이 훌륭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며 “아울러 인성함양을 위한 실천적 수단으로 하루 5분이내 성찰일기, 감사일기를 꾸준히 써 볼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림성심대의 2022학년도 수시1차 모집기간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