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가 지난달 31일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2~24학년도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에 학생과 학부모등 800여 명이 몰려 온라인을 달궜다.
2일 시에 따르면 시는 윤윤구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를 초빙해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지역 학생들의 실정에 맞는 대입지원전략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참여자들의 질문 댓글에 속 시원한 해법을 제시하는 등 6시간을 꽉 채운 열강이 진행됐다.
특히 줌(Zoom) 화상으로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마련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현장감이 넘치는 설명회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당초 여수문화홀과 유튜브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할 예정 이였으나 코로나 상황 악화로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행복교육e-스튜디오에서 ‘유튜브 및 줌’을 이용한 실시간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1부는 22학년도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 및 학부모, 2부는 23~24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1‧2학생 및 학부모 총 800여 명이 참여했다.
유튜브로 참여한 한 고3 학부모는 댓글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바뀐 정책들에 정보 얻기 어려운 시점에 아주 큰 도움이 된 것 같고 유익한 설명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여수시 강행숙 교육지원과장은 “격변하는 대입제도와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진학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기간 진학 프로그램으로 8월 7일, 14일, 21일 3회에 걸쳐 ‘고3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와 8월 10일부터 8월 13일까지 ‘1:1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