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가 지역경제 활력을 이끌기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여수사랑상품권의 가맹점 등록 업무가 시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신청할 수 있게 개선됐다.
13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가맹점 등록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으나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는 팩스나 이메일로 개별송부토록 되어있어 불편했던 점을 보완해 지난 8일부터 구비서류를 파일로 첨부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신청은 시 홈페이지 여수상품권 ‘가맹점등록신청’에 사업자등록번호 등 필수사항을 입력 후 구비서류 파일첨부, 휴대폰 문자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제공 동의 절차를 거쳐 접수하면 된다. 시는 가맹점 요건 충족 시 승인 후 7일 이내에 지정서를 발송하게 된다.
시는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여수사랑상품권 판매와 가맹점 환전대금 지급 업무를 대행하는 금융기관을 60개소로 대폭 확충하고 가맹점 수를 6400여 개로 늘렸으며 ‘여수사랑상품권 가맹점 앱’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 강화 노력을 지속해 왔다.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 누구나 평소에 상품권 액면가의 6% 및 명절 등 특별기간에는 1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금융기관에서 상품권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가맹점 역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권 환전대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여수사랑상품권은 6월말 기준, 228억 원의 판매고를 달성했으며 하반기 할인보전금에 대한 국비 확보 시 100억 원 이상 추가 발행해 10% 특별할인판매를 시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가맹점 가입이 편리해짐에 따라 지역 내 소상공인의 가맹점 확대로 급증하는 상품권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품권 활성화를 통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