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가 5일 춘천캠퍼스 열린융·복합실습지원센터에서 춘천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과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이상권 학장, 이원영 관장을 비롯해 8명이 참석했으며, 마스크착용,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격이 준수해 진행됐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정보교류 ▲청소년 진로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자문활동 ▲청소년 관련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한 협력 ▲청소년 관련 정보 및 시설·교육자료 등 교육 인프라 공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위한 사회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상권 학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힘들수록 미래를 대비하는 인재 양성에 힘써야한다”며, “50년의 직업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청소년의 진로 및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인 전문기술과정의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또한 2년제 학위과정은 11월 23일부터 수시2차 모집에 들어간다.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최근 발표된 대학정보공시 결과 83%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고, 권역별 대학 기관평가에서 3년 연속 S등급 달성,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등급달성은 물론 교육생 만족도조사에서 2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