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제품차별화 전략, 특허전략, 세무회계 과정 등 초기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 제공으로 창업 저변 확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전문가(KICT멘토단) 김병혜, 정연수 멘토와 세무전문가 김경수를 초청하여 2018 제 2회 창업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3일(토),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 청년, 주부, 은퇴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들은 제품차별화 전략으로 우리 제품은 경쟁사제품과 어떤 점이 다른 가?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앞으로의 창업활동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을 이수하였다. 또한 본 아카데미에서는 지식재산권에 대한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를 알기 쉽게 소개하고, 멘토와 1:1 창업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이 정부 특허지원 사업 신청 및 지식재산권 보호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알기 쉬운 세무회계 과정을 통하여 회사 설립에서부터 세무 상담까지 받으며 창업 도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 비쳤다.
2018년 창업 아카데미는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지난 1분기는 창업기초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와 작성 실습’을 하였고 3분기는 청년벤처아이디어경진대회 멘토링, 4분기에는 창업성공과 실패사례 공유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들의 온라인 SNS인 ‘창업아카데미’ 밴드를 운영하여 상호간 창업정보공유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는 광양만권 기술창업과 벤처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기업의 CSR차원에서 창업, 4차산업혁명에 관한 세미나와 초청강연회 등 다양한 주제의 ‘유레카드림콘서트’도 매 분기 개최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