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삼척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김양호)는 12일 본협의회 위원과 실무협의회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씨스포빌리조트에서 ‘2017년 삼척시 노사민정협의회 전체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전체워크숍은 지역발전과 파트너십 활성화를 위해 상호 이해를 넓히고 팀워크를 다져 노사민정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고,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건전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주요 행사내용은 강원 동해안 여건분석을 통한 ‘4차 산업혁명시대 강원 동해안 대응 발굴’ 이라는 전문강사 특강, ‘부와 행복, 그리고 사람’ 소양강좌를 통해 상호 이해를 위한 대화의 장을 마련해 삼척시 노사민정 활성화 방안에 관한 간담회도 가졌다.
삼척시는 노사민정 협력과 운영의 활성화를 위한 시책에 부응하고 보다 발전적인 노사민정협의회 운영을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화합과 향후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삼척시노사민정협의회가 지역발전과 일자리창출 및 인적자원개발, 노사민정 협력 증진을 위한 협의체로서 운영이 활성화 되도록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파트너십 활성화를 더욱 돈독히 하고, 자생력을 키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