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는 오는 14, 15일 양일간 인제군 하늘내린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2017년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에 홍보체험부스 운영 및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 행사에 참가한다.
강원도 통합 박람회로 처음 개최되는 2017년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는 ‘강원의 미래, 평생교육과 함께’라는 주제로 강원도가 주최하고 있다.
강원도 시군 및 강원도교육청, 도내 기관·단체에서 17개의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삼척시에서는 ‘이사부장군과 삼척, 그리고 독도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해 이사부장군의 우산국 정벌 출항지인 삼척의 역사성을 홍보하게 된다.
또 각종 홍보 리플릿과 기념품을 배부해 삼척 평생학습 성과 및 삼척해상케이블카 개장 등 삼척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 행사에는 삼척시 평생학습동아리인 락밴드 동아리(레인보우)와 인형극 동아리(아라인형극단) 등 2개팀이 공연에 참가하게 된다.
아울러 서양화 동아리(화가의 뜨락)에서 서양화 작품을 전시하며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및 강원도 평생교육진흥원 시화전 수상작인 성인문해 학습자의 작품 3점 이외 다수를 전시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를 통해 삼척시 평생학습 추진 성과를 함께 나누고, 도내 주요 평생교육기관과의 연계·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범시민 평생교육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