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우형식)는 25일 교내 국제회의실에서 현장학습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현장실습성과보고서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장실습성과보고서 경진대회는 하계방학 4주 160시간 동안 학생들이 전공관련 기업에서 근무한 것을 바탕으로 담당 직원(현장실습전담교수제)과 함께 실습내용 및 성과, 개선점 등을 기록한 보고서를 대학과 기업이 공유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열렸다.
최우수상을 받은 강지수(호텔리조트경영과)학생은 “하계방학동안 호텔에서 근무하면서 나의 적성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진로를 정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전담교수님과 함께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내가 보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 되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대극 산학·취업처장은 “현장실습성과보고서경진대회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느낀 것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이러한 경험이 자신들의 적성을 찾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림성심대는 직업교육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업체와 공동으로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체 교육과 취업까지 한번에 이뤄지는 기업 주문식 교과과정을 2016년도부터 운영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