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이전시 혜택, 경제적 파급효과 등 설명
설문조사 결과 대다수 POEX 2단계 확장에 긍정 반응
경북 포항시가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 2단계 사업 추진과 관련해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의견 수렴에 나섰다.
시는 지난 12일 두호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동부초등학교 학부모 대표들을 초청해 POEX 2단계 사업의 필요성과 학교 이전 시 지원방안 등을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이 당면한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하고, MICE(회의·관광·전시) 산업을 새로운 성장축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 추진 배경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사업의 당위성과 함께 학습권 보호 방안, 학교 이전 시 지원 혜택,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을 상세히 소개하며 학부모들의 협조를 요청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다수는 “도시 발전 방향과 산업 재도약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이전 시 통학 거리와 교통 안전, 학습권 보장 문제를 세심히 고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번 의견을 바탕으로 학생 안전대책과 교육환경 개선방안을 종합 검토하고, 향후 추가 간담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이상현 포항시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첫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학습권 보호와 지원 방안을 면밀히 마련해 조속히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