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4 인천직업교육박람회’와 ‘2024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달 10일부터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인천지역 학생과 시민들에게 직업교육과 글로벌 취업·창업 등 다양한 진로 선택과 기회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동시에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국제적인 시각까지 키울 수 있는 자리다.
10∼13일 ‘내 손을 Job아! 네 꿈을 Job자! 꿈을 향한 첫걸음, 인천직업교육이 함께 하겠습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인천직업교육박람회에서는 △교육과정 전시관 △직업정보관 △대학 진학관 △직업체험관 △진로상담관 △학부모 일일 클래스관 △동아리 전시관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10∼11일 ‘창업의 힘찬 날갯짓으로 취업을 Job다’를 주제로 열리는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는 △글로벌 취업 정보관 △채용관 △취업 정책 홍보관 △인공지능(AI) 면접 체험관 △창업 비즈쿨관 △비즈쿨 투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참가자들이 글로벌 취업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배우고, 창업과 관련된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과 글로벌 취업·창업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제공하고, 인천의 직업교육이 얼마나 혁신적으로 변화했는지를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교육청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