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사)국제피플투피플 평택챕터가 지난 18일 열린 '창립 33주년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에서 이철호 신임회장이 취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철호 신임회장과 김재일 이임회장을 비롯한 평택챕터 회원 및 역대회장들 200여명과 국제피플투피플 한국본부 김길연 총재와 다니엘 핸콕 미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사령부 부사령관, 정장선 평택시장, 시·도의원 및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군기지가 위치한 평택은 군사 안보 도시로서 중요한 지역"이라며 "이러한 지역에서 국제피플투피플은 기념이념을 바탕으로 평택시민과 미군과의 화합을 통한 우호 증진과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것에 앞으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행동강령 낭독 및 시상과 신입회원 입회선서, 이임 및 취임사, 축사에 이어 폐회선언이 진행됐다.
임기를 마무리 지은 김 이임회장은 "지난 임기 동안 우리 단체를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헌신을 다 해준 평택챕터 회원을 비롯한 지역내 정치인을 비롯한 사회단체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단체는 이 신임회장을 필두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핸콕 부사령관도 축사를 통해 "평택챕터는 험프리스 군장병과 가족들이 지역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해온 단체"라며 "험프리스 전체를 대표해 양국의 우정과 한미동맹을 강화해준데 큰 기여를 한 평택챕터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피플투피플은 한미우호교류 민간비영리단체로 상호간 이해증진을 도모해 세계평화구현에 기여하는 취지로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미국 대통령이 지난 1956년에 창설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