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은 휴대전화를 통해 강진군 홍보영상이 송출되는 '휴대전화 영상컬러링(V컬러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상컬러링(V컬러링)'은 영상과 음성을 함께 지원하는 휴대전화 통화 연결음으로, 전화를 걸어오는 상대방에게 강진군의 축제 등 홍보영상을 통화대기 시간에 보여준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음원만 들려주던 서비스에서 영상이 가미돼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발신자는 영상 시청에 따른 별도의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전화가 연결될 때까지 영상을 시청하게 돼, 군 홍보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발신자의 휴대전화가 아이폰인 경우에는 음원만 들을 수 있다.
군은 현재 '강진군 3대 물놀이장'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8월에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하맥(하멜맥주) 축제' 홍보영상을, 9월에는 10월 13일부터 시작되는 '강진만 갈대 축제' 관련 홍보 영상을 연이어 송출할 계획이다.
강진군 영상컬러링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군민들은 강진군 누리집(홈페이지)의 "군민컬러링신청" 메뉴를 이용하거나 '강진군 영상컬러링' QR코드를 이용해, 개인 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고 가입하면 된다. 또한, 강진군 영상 컬러링 이용 비용은 군에서 전액 지원함에 따라, 별도의 이용료는 없다.
군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빠른 ICT(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주민들의 삶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며 "기술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정보통신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