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 김동일 시장이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5회 세계칭찬의날 기념식 및 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에서 '2022대한민국칭찬대상 대통령 리더쉽 대상'에 선정돼 수상했다고 시가 19일 밝혔다.
보령시 3선 시장인 김동일 시장은 지난 2014년 첫 취임 후부터 가슴에는 친절이 우러나오고 얼굴에는 따뜻한 미소가 함께하며 생활 주변을 청결히 가꾸는 ‘미소·친절·청결 운동’을 범시민 운동으로 펼쳐왔다.
특히 지난 2019년에는 박람회 등 국내외 대규모 행사를 앞두고 ‘칭찬’을 추가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으로 서로를 배려하는 문화의 필요성을 널리 퍼뜨리기에 앞장섰다.
이에 그 공을 인정받아 2019년에 개최된 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지방자치 부분 칭찬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김 시장은 생활 속 기본 소양으로 자리매김한 ‘미소·친절·청결·칭찬’문화를 바탕으로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제25회 보령머드축제’와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등의 국내외 대규모 행사를 내실 있게 준비해 오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수상 소감에서 “시민 및 공직자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으로 보령을 찾는 손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맞이할 수 있는 선진 의식이 정착됐다”며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시민 및 공직자들에 공을 돌린다”고 말했다.
칭찬문화세계화본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칭찬문화를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유네스코에 ‘세계 칭찬의 날’ 등재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