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지난 10월 실시한 ‘2021년 제3회 행복한 남성육아사진 공모전’ 최종 수상작 12편이 선정 발표했다.
공모전은 아이키우기 좋은 강진을 만들고 남녀의 동등한 자녀 양육 참여와 일·가정 양립의 문화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위스타트강진글로벌아동센터 주관, 강진군 · 청자로타리클럽 · 강진우리신문 후원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최고상 : 아빠와 함께 비눗방울 춤을(박상표) ▲ 사랑상 : 아빠따라서 아~(노진섭) ▲행복상 : 미래의 파브로 형제와 아빠(여남식), 치즈는 늘어나야 제맛(정환석) ▲미소상 : 행복바이러스(김민철), 아빠와 함께 찜질방 놀이(윤정훈), 머리 묶는 아빠(아빠손은 금손)(김성일), 아빠만 따라갈게(용상우), 아빠와 함께라면 참을 수 있어요(정창식), 아들의 발걸음 가는대로(김건표) ▲특별상 : 할아버지도 육아에는 예외 없어요(문승옥), 오빠는 슈퍼맨(김태호)등이 선정됐다.
총 80개 작품이 출품했으며, 강진사진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엄격히 심사했다. 1차 선정된 35편을 대상으로 재심사해 12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최종 수상작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강진군청 본관 입구에 전시했으며, 이후에는 위스타트 육아지원센터 1층에서 볼 수 있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23일 청자로타리 회관에서 가질 예정이다.
정신정 위스타트강진글로벌아동센터장은 “다음해부터 1가정당 최대 4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넓히고, 선정된 작품은 전문 전시관에서 일정 기간 모든 군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보완할 계획이다. 특히 시상 규모를 대폭 확대해 함께 육아하고 있는 많은 가정에 상을 수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