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29일 2021년 강진군 신규 임용 공무원들과 군정 주요 역점 시책과 군정 철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서 이 군수는 “군민을 섬기는 기본적인 자세인 친절이다. 강진의 발전을 위해 공직자들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켜나가야 한다”라며 “ 신규 직원들이 조직에 잘 적응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선배들과 끊임없이 소통해야 해야 한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케이스테이 호텔에서 이승옥 강진군수와 외부 강사 등을 초청해 신규 임용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적응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공직자의 기본자세와 청렴・성실한 공직생활을 정착시키기 위한 청렴교육,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방법, 현안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선배들과 현실적인 대안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새내기 공무원 김기상 주무관(총무과)은 “공직 생활에 대한 설렘과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선배, 동료와 소통하면서 업무능력 향상은 물론 공직자로서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군은 신규 공직자들의 공직 및 지역사회에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멘티-멘티 프로그램, 소속감과 애향심을 키우는 주요 관광지 답사 추진 등 신규 공직자들의 행정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