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가 농업기술전문교육을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누적조회 수 1,400건 이상을 기록하며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고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고품질 쌀, 고추 재배기술 교육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고 기타 농업인에게 필요한 교육 동영상을 게시해 농업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농업전문기술교육도 지난 5일부터 농식품 소비트렌트 교육을 시작으로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농업세무 기초과정, 소득작목 입문교육(감자, 유럽계포도, 박과채소)과정을 개설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 네이버밴드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녹화본을 1주일간 게시해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기 위해 강의실 접속 방법, 카드뉴스 제작 배포, 교육 전 강의실 입장 방법 등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교육생들에게 사전 강의 접속 리허설을 실시하는 등 교육생들이 온라인 교육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김선주 농촌지원과장은 “농업인이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장소와 무관하게 교육을 수강하고 복습해 기술습득과 정보교류를 할 수 있도록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경영교육계(☎454-5241, 5243)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