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원전 해커가 공개한 박근혜·반기문 대화록은?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원전 해커가 공개한 박근혜·반기문 대화록은?

[뉴스클립] 이전과 달리 돈 요구…수사당국은 못잡나?

한국수력원자력을 해킹했다고 주장한 '원전반대그룹'이 12일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과 박근혜의 대통령의 통화 요록(요약 기록)'이라고 주장한 문건을 공개했다. 아직 범인을 잡지 못한 가운데 '해킹 문건 공개' 주장이 다시 나오면서 사법당국은 곤경에 처하게 됐다.

'원전반대그룹'은 지난 12월 23일 이후 80일만에 6번째 자료를 공개한 셈이다. '원전반대그룹'이 공개한 반 총장과 박 대통령의 대화는 2014년 1월 1일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한 자료들의 진위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원전반대그룹은 지난해 12월 15일부터 5차례에 걸쳐 원전 도면, 한수원 내부 프로그램 캡처 화면 등을 공개했다. 이들은 "크리스마스에 고리 1·3호기와 월성 2호기를 멈추지 않으면 원전 3기를 파괴(정지)하고 아직 공개하지 않은 자료 10만 장도 공개하겠다"고 했었다. 경찰이 수사에 나섰지만 범인은 잡지 못했고, 원전 사고도 일어나지 않았다.

80여 일만인 이날 '원전반대그룹'은 25개의 파일을 추가로 공개했다. 원전 도면, 중수누출감시프로그램 레이저 센서 캡처 화면, 원자로 관련 동영상 등이다.

이들은 이전과 달리 "북유럽, 동남아, 남아메리카 여러 나라들에서 원전 자료를 사겠다고 한다"면서 "돈이 필요하고, 요구만 들어주면 된다"고 요구했다. 또한 박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원전 사고가 발생해도 한국이 아니라 상관없다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원전반대그룹'이라고 주장한 해커가 SNS에 올린 글 갈무리
'원전반대그룹'이 박근혜 대통령과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대화라고 주장하며 올린 글

유엔사무총장 - 박근혜 대통령 통화 요록(뉴욕시간 2014.1.1., 21:04-21:17)

(사무총장) 대통령님, 안녕하십니까.

(대통령) 안녕하십니까.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요.

(사무총장)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전화 받아주셔서 감사함 신년 인사차 전화드림.

(대통령)감사함. 연하장 보내주신 것도 잘 받았음.

...

(대통령)감사함. 사무총장께서도 지난해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을 맞아 많이 애쓰셨음. 또한 우리나라를 위해서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깊이 감사드림.

(사무총장)대통령님께서 많이 도와주신 덕분임. 한국이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으로서 활동하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저로서는 든든한 힘이 되고 있음. 대통령님께서 한반도의 어려운 상황을 잘 관리하고 계시다고 생각함. “새로운 남북관계를 위한 여정” 이라는 제목으로 Project Syndicate에 기고하신 것을 잘 보았음.

(대통령)기고를 하였음. 읽어보셨다니 감사함.

(사무총장)한반도 상황이 상당히 어려운데 북한의 도발적 행위를 억지하고 한반도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중요함. 특히 한국이 미국 및 중국과의 공조를 잘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봄. 저도 한반도 평화 안정을 위한 대통령님의 비전, 특히 “한반도 신뢰프로세스”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음.

(대통령)정말 감사드림. 사무총장께서 그동안 많은 도움을 주셨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람.

...

(대통령)국제세계가 화해와 평화로 나가야 하며, 사무총장께서도 그런 목적을 위해 애쓰고 계심. 그러자면 신뢰를 깨는 일은 없어야 함. 그런데 과거를 직시하지 못하고 자꾸만 주변국에 상처를 줌으로써 협력을 위한 환경 조성이 저해되고 있음. 불신과 반목을 조장하는 결과가 되고 있음. 이번에도 좋은 말씀을 해주신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함. 주변국들과 화해와 협력의 길로 나아가도록 사무총장께서 계속해서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함. 저희도 그런 방향으로 노력하겠음.

(사무총장)몇가지 사항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을 드리고자 함.

...

(대통령)한국 대표단도 쿠웨이트 공여국 회의에 참석할 예정임. 내전을 겪고 있는 시리아 국민에 대해 한국도 관심을 갖고 가능한 지원을 하겠음.

...

(대통령)한빛부대장에게 전화하여 안전 유지를 위해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음.

...

(대통령)한국 경제가 어려움이 많지만 어떻게든 ODA를 증액하여 국제사회에 기여하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음.

(사무총장)새해에도 계속 건안하신 가운데 ...

(대통령)감사함. 사무총장께서도 계속 건강하신 가운데 국제평화를 위해 많은 일 해주시기 바람. 금년에는 여러 계기에 뵙게 될 것 같음.

(사무총장)열심히 하겠음. 오는 3월 핵안보정상회의 계기에 뵙겠음.

(대통령)감사함. 그때 뵙겠음. 끝.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