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우형식 총장)가 강원도내 전문대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13일 한림성심대에 따르면 2018년 12월 31일 대학정보공시센터 대학알리미가 공개한 2018년도 전문대학 취업률 현황에서 한림성심대는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인 71.5% 보다 3.5% 높은 75%를 기록하며 2년 연속 강원도내 전문대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한림성심대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한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운영, 사회맞춤형교육과정(LINC+) 운영을 통한 산업체 주문식교육 실시, 연중 학과별 우수취업자 초청교육 및 취업전문가와 연계한 취업멘토링 등을 운영한 결과 취업률이 향상된 것으로 분석했다.
더불어 재학생들이 취업을 위한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난 해 모의면접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운영했다.
취업 정보 안내를 위한 온라인서비스, 교내 취업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구성원 전원이 교내 취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우형식 총장은 “강원도내 전문대 취업률 1위와 취업률 상승은 학생의 노력과 더불어 이를 뒷받침하는데 열정을 쏟은 구성원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 맞는 융복합적 사고를 겸비한 전문 기술인 양성을 통해 취업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는 1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137개 전문대학 중 최고점수를 받아 A등급을 획득했으며, 1주기 평가에 이어 2주기 진단에서도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