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 브리핑룸에서 지난해 성과와 2020년도 교육행정 운영 전반을 알리기 위해 출입 기자들을 대상으로‘2020 경북교육 주요업무계획’신년 기자회견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2020 주요업무계획 설명에 앞서 지난해 각 대회 수상과 평가등급 등 2019년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이어 임 교육감은 2020년 경북교육을‘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으로 만드는 비전을 밝히고 아이들이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소통, 나눔과 성장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첫째로 소통을 강조하며 소통과 공감이 있는 자율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로 소통의 기회 확대, 학교자율경영 체제 보장, 공모사업 학교자율 선택제 시행, 교육(지원)청 교원행정업무 지원 강화,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등을 운영. 실시한다고 밝히며 집사광익(集思廣益)으로 지혜를 모으고 귀 기울여 아이들이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문화적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둘째로 나눔을 이야기하며 안전한 학교, 따뜻한 교육복지의 실현을 위해 특별실 공기청정기와 전열환기장치 확대 설치, 종합안전체험관 구축과 체험형 안전교육 강화, 2024년까지 지진대비 내진보강 공사 완료, 2027년 석면공사 조기 달성, 초중학생과 고 3학생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 고등학생 2, 3학년 무상교육 실시, 농산어촌 소규모학교 지원 강화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한 교육력 회복 등을 운영해 모든 아이들이 자기만의 색깔과 향기를 머금고 피어날 때 까지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함께 가겠다고 밝혔다.
셋째로 성장을 들어 도전! 학업성취인증제 운영, 꿈 키움 학습동아리 운영, 10개의 경북미래학교와 50개의 경북예비미래학교, 5개 지역 경북 미래교육지구 운영, 시 울림이 있는 학교 운영, 바르게 걷기 운동, 경북수학문화관, 경북메이커센터, 발명체험관의 건립, 나라사랑 교육 강화, 경북진학지원센터 운영 등 맞춤형 진학지원 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북교육청 특색 사업으로 따뜻한 가슴·건강한 몸을 지닌 경북 인재 육성, 독립운동길 탐방, 고른 성장을 위한 ‘작은 학교 살리기’통합지원 등을 소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에이브라함 링컨은 미래가 좋은 것은 그것이 하루하루씩 다가오기 때문이다”며“다가오는 하루하루가 더욱 밝을 수 있도록 올 한해 우리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4만여 경북 교육가족과 도민들의 격려와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