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2019년도 GKS(Global Korea Scholarship) 장학생 수학대학’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국내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한 외국대학의 우수한 인재를 교환학생으로 선발, 국내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친한(親韓) 인재를 육성하고 국내대학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앞서, 강원대는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2020~2021 GKS 외국인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2020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2020 GKS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 지원사업 ▲2020~2022년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 연수기관 등 각종 정부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탁월한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 국제화역량 인증 모니터링’을 통과해 2021년 2월까지 인증자격을 유지하기도 했다.
주진우 강원대 국제교류본부장은 2일 “이번 수상과 선도대학 선정을 통해 해외대학과의 우호 증진 및 학문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와 대학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