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지경배) 춘천캠퍼스는 13일 평생직업교육 활성화와 문화예술 관람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각자의 고유한 역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해, 지역사회 구성원의 학습 기회와 문화 접근성을 각각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평생직업교육을 중심으로 한 교육 협력을 담당하고, 춘천문화재단은 문화예술 관람 지원을 통해 교육 구성원의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협약에 따라 춘천캠퍼스는 춘천문화재단 재직자를 비롯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교육 인프라 제공을 중심으로 한 협력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지역 공공기관 기반 평생학습 체계를 강화하고, 직업 교육 접근성을 높여 다양한 계층의 학습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한편 춘천문화재단은 재단이 기획·운영하는 공연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해 춘천캠퍼스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할인 등 문화예술 관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종사자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일과 학습 외 영역에서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경배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과 문화 분야에서 각자의 역할을 존중하며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상호 교류와 협의를 통해 협력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