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은 4일 오전 춘천캠퍼스에서 제12대 지경배 학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대학 교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 지역 산업과 연계한 직업교육 강화, 맞춤형 평생직업교육 확대, 포용적 직업교육 실현 등을 골자로 한 취임사를 발표하며 한국폴리텍Ⅲ대학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지경배 학장은 강릉명륜고와 강원대를 졸업하고 일본 입명관대학교 정책과학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강원연구원 기획실장과 감사실장, 지역개발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또한 고용노동부 일자리공시제 평가위원 활동 등을 수행한 강원 지역 사회개발 및 일자리 정책 전문가이다.
특히, 강원도의 산업 구조 및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 발전 방안에 대한 다수의 연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 학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폴리텍Ⅲ대학이 나아갈 방향으로 △ 강원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직업교육 강화 △맞춤형 직업교육 확대 및 평생 직업교육 강화 △ 다문화 가족 및 새터민 대상 포용적 직업교육 실현 △ 국민 신뢰경영 및 교육 서비스 질 향상의 4가지 주요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지 학장은 “한 사람의 꿈은 꿈으로 끝날 수 있지만, 모두의 꿈은 현실이 된다. 교직원과 함께 힘을 모아 대학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강조 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현재 2년제 학위과정과 교육비가 전액무료인 직업교육과정(전문기술/하이테크) 신입생 자율모집을 진행중이다. 미래신성장동력을 위해 22년에 신설된 인공지능SW융합과와, 23년 기존의 자동차과에서 새롭게 개편된 전기자동차과와 더불어 정부의 바이오특화단지 지정과 발맞춘 바이오의약공정과 신설됐으며, 총 6개 학과, 300여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