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2일 신중년특화과정 수료생 14명이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에 전원 합격하고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신중년특화과정은 중장기복무전역(예정) 군인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강원도청 및 강원도 제대군인정착지원센터와 협업해 개설된 무료 교육과정이다.
전기내선공사 실무교육을 올해 4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했으며, 지난 7월 25일 14명의 전기기능사 필기시험 합격자 배출과 함께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 이후로도 필기시험 합격자 대상으로 꿈드림공작소 등 한국폴리텍대학 시설/장비/교육 개방서비스를 활용한 실기시험 실습 교육을 별도로 진행했다.
그 결과 이번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에서 교육생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전기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에 100% 전원 합격함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원우연 학장직무대리는 “제대군인들에게 수요가 많은 전기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중장기복무전역(예정) 군인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고, 추가 교육과정 개설도 검토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2025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오는 9월 9일(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정부의 바이오특화단지 지정과 발맞춘 바이오의약공정과 신설과 함께 총 5개 학과, 150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