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11일 2023년 제3회 전국 고교생 3D프린팅 기술대회 예선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2023년 제3회 전국 고교생 3D 프린팅 기술대회는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팅 인재의 조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개최한 경진대회이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3D프린팅을 활용한 연필꽂이 디자인이었으며, 이번 대회를 위해 총 27개 고교, 145개 팀, 164명의 학생이 작품을 제출했다.
예선 심사 결과 총 7개 팀이 선정됐으며, 해당 팀 18일 오후 2시 춘천캠퍼스에서 열리는 결선에 진출해 최종 성적을 가리게 된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이덕수 학장은 “창의력과 재능을 겸비한 많은 고교생들이 이번 대회에 많이 참석하여 대회를 빛내주어 매우 기쁘며, 공신력 있는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 및 진로에 크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기존 산업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킨 AI+x 학과 신설을 위해 올해 인공지능SW융합과를 개설했고, 2024년에는 기존의 자동차과를 전기자동차과로 개편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실업자를 비롯한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직업교육과정인 전문기술 및 하이테크과정을 다음달 11월 1일부터, 2년제 학위과정 수시 2차 모집을 11월 10일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전문기술 및 하이테크과정은 전액 국비지원으로 이루어지는 1년간의 직업교육과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