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대학 구성원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의견수렴 차원에서 27일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 AMP컨퍼런스홀에서 ‘글로컬대학30 추진 관련 직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추진 필요성과 사업의 세부 내용에 대해 대학의 행정 및 제반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과 공유하고 강원대학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김헌영 총장과 김대중 교학부총장, 김명동 산학연구부총장 등 대학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김헌영 총장이‘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어 김대중 교학부총장의 ‘강원대학교 글로컬대학30 혁신기획서’에 대한 발표, 직원과의 질의응답이 각각 진행됐다.
김헌영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4차 산업혁명과 같은 급격한 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의 담대한 혁신이 필요하다”며 “강원대학교와 강릉원주대가 함께 추진하는 ‘1도 1국립대학’ 혁신 모델을 바탕으로 대학의 발전과 지역혁신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는 지난 26일 총동창회 대상 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 10일 삼척캠퍼스 전체 구성원 대상 설명회, 8월 21일 춘천캠퍼스 학생 설명회 등 대학 구성원과의 지속적인 소통 및 의견 수렴에 나설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