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국순당, 쌍계명차와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 출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국순당, 쌍계명차와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 출시

고구마 증류소주에 차를 우려 즐기는 독특한 ‘티칵테일’

증류소주 려驪 , 올해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고구마증류소주에 차를 우려서 마시는 독특한 ‘티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명주X명차’ 선물팩이 출시됐다.

국순당은 전통차의 명가 쌍계명차와 콜라보해 고구마증류소주 려驪와 명차를 티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을 크라우드 펀딩업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

▲국순당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국순당

선물팩 구성은 ‘증류소주 려驪 25’ 375mL 1병과 쌍계명차의 차 중 한 가지 티백 5개 묶음 및 려驪 칵테일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전용 잔은 사각 형태의 온더락 잔으로 사이즈가 넉넉해 증류소주 려驪와 쌍계명차의 티칵테일에 잘 어울린다.

선물팩은 티칵테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쌍계명차 티를 엄선해 화이트피치 려驪, 히비스커스 블라썸 려驪, 마리골드 그린 려驪 등 3종이 출시됐다.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칵테일은 차의 향긋함으로 시작돼 증류소주 려驪 특유의 고구마의 달콤한 향과 쌀의 감칠맛이 받쳐주고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이다.

쌍계명차의 티백을 먼저 잔에 넣고 증류소주 려驪를 70mL 정도 따라 티백이 잠기게 한 후 3~4분 후에 즐기면 된다.

차에서 우러나오는 화려한 색상이 보는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증류소주 려驪’는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고구마 증류 원액과 쌀 증류 원액을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고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다.

고구마 증류 원액은 여주산 고구마의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사용해 고급 증류주에서 사용하는 상압증류로 제조한다.

쌀 증류 원액은 여주 쌀을 원료로 감압증류해 빚는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향긋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이 조화롭고 전통 옹기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최우수상 및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증류소주 려驪’는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에서 공동 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수매하여 선별한 여주산 고구마와 여주 쌀 등 100% 여주지역 농산물을 원료로 빚고, 여주 강천 지역에 자리한 증류소에서 숙성된다.

여주는 남한강 상류 청정 지역으로 천혜의 비옥한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일교차가 커 당도와 전분이 많은 질 좋은 쌀과 고구마가 생산된다.

쌍계명차는 지리산 청정지역인 하동에 다원과 자체 농장을 운영하며 친환경 무농약 산야차를 재배하고 대한민국 식품명인 우전차 부문 김동곤 명인이 직접 철저한 원료 가공 처리 및 관리한다.

국제명차품평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리차의 우수성을 알리는 명차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은 전통주 업계에서는 드물게 크라우드 펀딩업체 와디즈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크라우드 펀딩은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이다.

와디즈는 회원의 70% 정도가 MZ세대로 젊은 층의 참여가 높다.

국순당은 이번 선물팩이 새로운 것에 관심이 높은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전통주 시장 확대를 위해 새로운 유통방식을 선택했다.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 펀딩은 9월 3일까지 와디즈 펀딩에서 진행되며, 모두 1000세트가 선보인다. 선물팩은 펀딩 종료 후 참여자에게 배송된다.

‘증류소주 려驪X쌍계명차 선물팩’은 9월 이마트에서 기획세트로 판매될 예정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25일 “국순당과 쌍계명차는 전통 가치를 담아 지역의 뛰어난 재료로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술과 차를 빚는 회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우리 전통주인 증류소주 려를 쌍계명차의 멋진 차와 함께 좀 더 다양하게 즐겨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팩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전형준

강원취재본부 전형준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