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강원도 제대군인 정착지원센터의 요청으로 전기기술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강원도 제대군인 정착지원센터는 2012년 7월에 개소했다.
강원도 내 제대군인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하기 위해 취업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전문기술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호소해 왔었다.
이에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강원도 제대군인 정착 지원센터와 협의해 춘천캠퍼스 전기과 교수진과 시설 및 장비를 활용해 전기기능사 자격취득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하게 됐다.
춘천캠퍼스는 강원도 제대군인 20명을 선발해 전기이론, 전기설비, 전기기기 등 전기기능사 필기과정을 72시간동안 6월에 마무리했다.
시퀀스제어, 전기배선공사 등 전기기능사 실기과정은 8월 19일까지 교육한다.
교육생들은 실기교육을 마친 후 기능사 제3회 실기시험에 응시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원우연 산학협력단장은 “이번에 실시한 전기기능사 자격취득 교육이 강원도 내 제대군인들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원도청과 강원도 제대군인 정착지원센터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제대군인들에게 유용한 전문기술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원주・강릉캠퍼스는 오는 9월 10일부터 신입생 수시1차 모집에 들어가며, 수시1차에서 정원의 70%이상을 선발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