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건강요리학교(교장 한미수. 항암·자연건강식 요리연구가)는 자연건강식 요리교육을 통해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한마디로 100세 시대에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요리학교입니다. 자연건강요리학교가 새봄을 맞아 <봄-특별한 김치교실>을 엽니다.
한미수 교장선생님은 저명한 항암·자연건강식 요리연구가입니다. 현재 에코웰요리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항암식약선요리사, 식생활교육사, 자연식이요법지도사, 쿠키코디네이터로서 사랑뜰암요양센터 부원장, 수원중앙병원환자식 푸드컨설턴트를 역임했습니다.
<봄-특별한 김치교실>을 준비하는 한미수 교장선생님의 얘기를 들어봅니다.
김치는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반찬으로 다섯 가지 맛과 유산균을 함유한 전통 발효식품입니다. 우리 몸에서 유익한 미생물을 생성시켜 소화흡수가 용이한 형태로 만들어서 장의 건강을 유지시켜줍니다.
이번에 여는 <봄-특별한 김치교실>에서는 재료 선택법과 맛내기, 손질법, 배추·무·양념의 종류뿐 아니라 양념의 숙성법, 보관법, 저염으로 절이는 방법, 염도, 천연재료와 당 쓰는 법, 볶은 소금 만들기와 다양하고 폭넓은 김치의 세계에 대해 배웁니다.
<봄-특별한 김치교실>에서는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피를 맑게 하는 요리에 중점을 둡니다. <봄-특별한 김치교실>에서 쓰는 식재료들은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맛 또한 독특합니다.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고 하였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체질에 따른 항산화 음식이 필요합니다. 좋은 식재료와 식이요법으로 회원님들의 건강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봄-특별한 김치교실>의 특징은 ▶100% 핸드메이드 ▶100% 우리 농산물 ▶식품첨가물 No! ▶항산화 명품김치입니다.
강의는 3월 7일부터 4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한 번의 ‘열린 무료특강’과 총 6강이 열립니다. 정원은 8명이며, 강의실은 안양시 인덕원에 있습니다(아래 약도 참조).
▷강의는 인덕원 강의실(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524 삼우빌딩 503호 에코웰요리연구소.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3번 출구에서 50m 직진. 왼쪽에 삼우빌딩. 아래 약도 참조)에서 열립니다.
▷자연건강요리학교는 생활 속의 인문학 체험공동체인 인문학습원(대표 이근성)이 지원합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