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청년내일재단이 2025년 하반기 인재육성 장학생 508명을 선발한다.
총 장학금 규모는 5억 6540만 원으로 성취 장학금 268명, 청년희망 장학금 120명, 거주비지원 장학금 90명, 외국인유학생 장학금 30명 등 네 분야에서 지급된다.
개인별 최대 지급액은 중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70만 원, 대학생 150만 원, 외국인 유학생 80만 원이다.
성취 장학금은 대전 소재 중·고·대학 재학생 중 학업 성과와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청년희망 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전 출신 대학생에게 학자금 지원구간과 학업성적을 고려해 선발한다.
거주비지원 장학금은 타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대전 출신 대학생 중 주거비 부담이 큰 학생에게 지급된다.
청년희망·거주비지원 장학금 일부는 사랑의열매 지정기부금으로 지원된다.
외국인유학생 장학금은 대전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 중 학업 성적과 한국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이 대상이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10월2일까지 대전청년내일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특히 신청자는 학교장 또는 총장의 추천을 받아야 지원할 수 있다.
재단은 선발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말 장학생을 선발하고 12월 중 장학증서 수여식과 함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청년내일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인재육성팀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