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자치도 김제시금구도서관은 도서관의 날(4월 12일) 도서관주간(4월 12일 ~ 4월18일)을 맞아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표어 아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12일 그림책 ‘작은씨앗’ 샌드아트 감상 및 빛그림자 체험 활동을 시작으로 18일까지 ▲MBTI 친구끼리 북큐레이션 ▲미션! 금구도서관 도장깨기 ▲SNS 홍보 이벤트 ▲내가 사랑한 책 속 한 문장 등을 진행한다.
특히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샌드아트 감상(그림책 ‘작은씨앗’) 및 빛그림자 체험 활동은 눈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도서관 공간을 활용해 도서관 이용 미션을 해결하는‘미션! 금구도서관 도장깨기’와 도서관 이용 후기 업로드 ‘SNS홍보 이벤트’참여자에게는 도서 대출 가방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성격 유형별로 추천 도서를 소개하는 ‘MBTI 북큐레이션’, 이용자들이 소개하는 ‘내가 사랑한 책 속 한문장’ 코너가 있다.
또 이번 도서관 주간에는 우리마을 ‘청소년 기자단’을 모집한다. 청소년 기자단은 추후 기사문 작성 직업 탐험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교육 및 실습 활동을 통해 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책 한 권 이야기 하나에서 시작된 작은 씨앗이 자라나 꿈이 되고 삶을 바꾸는 힘이 되듯 도서관은 그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써 이번 도서관 주간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