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마을미디어 콘텐츠 발굴·시상을 위한 '제6회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의 출품작을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콘진이 주관하는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은 지난 1년간 도내에서 활동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이들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를 선발하는 미디어 축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명실상부 전국 최대 규모, 최대 출품작 수를 기록하고 있는 마을미디어 관련 공모전이다. 매년 50팀 이상의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한 해 동안의 성과물을 출품해왔다.
출품을 원하는 마을미디어 활동가(팀)는 오는 17일까지 경콘진 누리집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내 미디어센터의 마을미디어 제작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미디어 활동가나, 별도의 기관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고 있는 경기도민은 개인 혹은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경기마을미디어 우수콘텐츠 공모전'과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두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6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기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성과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분야 공모에서 활동가 간 네트워킹이 활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활동가에 대한 시상은 다음달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기콘텐츠페스티벌 내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성과공유회'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문의는 경기마을미디어 운영사무국으로 전화(070-5066-2862)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