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공무원들의 정책 발굴 역량 고양과 정부 공모사업 대응 전략 향상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광산구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2022년 공모평가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무등산생태탐방원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민선8기 공약‧협업과제를 담당하고 있는 팀장, 공모평가 담당자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광산구는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정책 환경 변화와 시대적 흐름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는 한편 전략적으로 국‧시비 등 외부재원을 확보해 민선8기 핵심정책의 실행력을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전문 강사와 함께 △국가·지방재정과 공모사업 이해 △공모사업 정보습득 방법 △2023년 정부 예산 분석, 부처별 공모사업 △공모사업 역량강화 전략 등의 주제로 이뤄졌다.
특히 그동안 각종 공모‧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공직자들의 전략적 대응방법, 실무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모‧평가에 대한 효율적 대응 역량을 강화해 공약과제와 지역 현안사업 연계방안 모색 등 국‧시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시민에게 이롭고, 광산을 새롭게 하는 다양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