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가 해양경찰청 주관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 19개 해경의 방문자나 민원을 통한 접촉자 중 실명확인 된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카카오톡(문자) 조사를 통한 실명조사의 결과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수상레저·해양오염방제·상황대응·수사 · 편리성·신속성·친절성·정확성 등 8개의 유형으로 세분화하여 조사가 이루어졌다.
보령해경은 수상레저·일반민원·수사 분야에서 높은 고객만족도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97.2점으로 1위와 0.3점의 근소한 차이로 종합 2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유형별 조사에서 신속성·정확성·핵심성이 타 해양경찰서 대비 높은 점수를 받으며 지난 2월 고객만족도 1위 해양경찰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하태영 서장은 “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가 맺어진 것”이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국민들이 만족하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만족도 조사 중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해 확인된 고객들의 불편사항이나 개선요구사항에 대하여 즉시 개선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부분에 대하여는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등 더 높은 고객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