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이 떨어져 피곤함을 쉽게 느낀다면 단백질과 비타민A, 비타민E로 관리하자.
인바디검사를 해보면 대부분의 여성들이 근력부족으로 측정된다. 그만큼 여성은 몸 속 근육의 양보다 체지방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체지방이 많고 단백질의 양이 작아 근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힘이 없고 지구력이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몸의 근육량이 적은 것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피곤함을 쉽게 느끼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균육량이 부족한 체질을 가진 사람은 단백질 위주의 식품을 섭취하고 활력을 찾아주는 채소나 과일 등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근력강화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 (www.spash.co.kr) 은 지용성비타민 A, E, D와 수용성비타민 B군, 비타민C 등 여성에게 필요한 8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채소나 과일 섭취가 어렵거나 피로를 자주 느끼는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는 똑똑한 멀티비타민이다.
뼈가 약한 여성이라면 비타민D와 글루코사민이 필요하다.
국물을 좋아하는 한국인은 칼슘 섭취량이 부족하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우유, 멸치, 생선 등을 꼽을 수 있지만 하루 동안 몸에서 필요한 칼슘량을 채우려면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한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이나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칼슘의 흡수력이 떨어지는 폐경기 이후의 여성은 더욱 충분한 칼슘섭취가 필요하지만 실제로 하루 동안 음식을 통한 칼슘 섭취량은 권장량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건강식품, 멀티비타민 등으로 따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뼈와 연골 강화에 도움을 주는 데메테르 포 우먼 (www.spash.co.kr)은 연골생성과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와 NAG가 들어 있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시기의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기억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걱정된다면 홍삼으로 관리하자.
폐경기 이후가 되면 여성은 피부노화, 뼈 속 칼슘량과 고밀도 저하, 무기력 등 여러 가지 신체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기력이 약화되고 노화가 걱정된다면 기력증진, 기억력증진,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홍삼을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타민쇼핑몰 비타민추천제품인 헤라 실버 우먼 (www.spash.co.kr) 은 홍삼을 비롯한 다양한 부원료 등 충분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피로하고 영양소가 부족한 갱년기 이후의 여성들의 기억력증진, 피로회복, 혈액흐름에 도움을 주는 멀티비타민이다.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비타민과 건강식품은 다양하지만 복용했을 때 다 같은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개인마다 부족한 영양소가 다르고 체질도 다르기 때문에 건강식품이나 비타민을 섭취하기 전 자신의 몸 상태를 먼저 생각하고 자신에게 맞는 건강식품, 비타민을 섭취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신체에 대한 날카로운 판단과 꼼꼼한 비타민, 건강식품의 선택하면 보다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자료제공 – RECRE F&B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 입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