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수), 서울 사당동에 위치한 ㈜현대외식 본사에서 오후 2시와 4시에 연속 진행되는 "2011 외식업 성공창업 설명회"에서는 창업전문 컨설턴트와 슈퍼바이저, '봉채국수&돈가스'와 '신냄비포차'의 실제 가맹점주 등이 참석해 프랜차이즈 분식창업, 소자본 주점창업의 효과적인 운영 전략과 창업스토리 등 풍부한 정보와 이야기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분식 프랜차이즈 '봉채국수&돈가스'(www.bongchai.co.kr)와 신개념 소주점 '신냄비포차' (www.naembipocha.com) 등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인 ㈜현대외식의 사업설명회가 여느 업체들의 그것과 특히 차별화된 점은 이론보다 실제 체험 및 실습 위주의 강연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현대외식은 본사 오피스 외에 별도의 실습교육장을 마련, 주방에서의 조리과정과 실제 매장에서의 서비스 노하우 등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지도해 주고 있다.
㈜현대외식의 주력 브랜드인 '봉채국수&돈가스'는 현재 전국적으로 120여 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을 만큼 경쟁력과 인지도 면에서 확실히 검증된 창업아이템이다. 수요 고객층이 다양하며, 계절이나 유행 등 외부 변수의 영향이 적다는 국수, 분식전문점의 강점은 물론, 차별화된 맛과 품질 저비용 고효율의 운영시스템으로로 소비자와 가맹점주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 서울 사당점오픈과 함께 소점포 주점창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신냄비포차'는 ㈜현대외식이 만 2년의 연구 개발 끝에 완성시킨 브랜드다. 매운요리 전문점이라는 파격적인 기획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창업경쟁력 면에서 확실한 강점을 보여주고 있다. 점포비를 제외한 창업비용은 20평 기준 5천 만원 중반대 정도로 책정되어 있다.
다수의초우량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외식은 창업 절차가 까다롭기로도 유명하다. 가맹 계약 전 본사의 상권 분석팀이 최적의 입지조건을 찾아 출점시기를 결정하는데, 무리한 투자로 A급상권에 진출하는 것보다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입지 조건을 찾는데 주력한다. 예비 가맹점주는 합숙 포함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철저한 교육을 이수 받아야 하며, 창업 후에도 조리바이저, 수퍼바이저의 꼼꼼한 현장지도를 받게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