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여름철 침구세트 관리 스텝 3, '이것만 지켜도 세균걱정 NO!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여름철 침구세트 관리 스텝 3, '이것만 지켜도 세균걱정 NO!

침구전문쇼핑몰 앤스토리, 꼭 지켜야 할 여름철 침구 관리법에 대해 안내!

여름철에는 덥고 습기가 많은 날씨로 인해 세균번식에 노출되어 있다. 특히 피부가 닿고 가장 필요한 휴식을 잠을 이루는 침실에서 사용하는 침구는 이러한 세균번식으로부터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면 시 흘리는 땀과 각질은 생각보다 상당량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 이런 환경에서 건강한 잠자리 사수를 위해 여름철에는 인견, 삼베, 모시, 리플 등 여름 전용 소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히 좋다. 요즘 한국에서 여름의 기간이 길어지면서 여름전용 침구를 따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러한 침구의 구비도 중요하지만 구비 후의 관리도 중요하다. 바쁜 일상 속 간단한 3가지 스텝만 지키면 여름철 침구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침구전문쇼핑몰 앤스토리(http://www.annstory.com) 의 이정민 대표가 꼭 지켜야 할 여름철 침구 관리법에 대해 안내했다.


1. 일광소독/ 습기제거

일광소독은 침구 내의 세균 번식을 막는 가장 손쉬운 방법. 특히 햇볕이 잘 드는 낮 12시에서 오후 4시가 일광소독에 최적화되어 있는 시간대이다. 중간중간 두드려주면서 말리면 집먼지 진드기까지 70%까지 제거 가능하다. 장마철에는 햇빛이 잘들지 않아 일광소독이 쉽지 않은데, 이럴 때는 선풍기를 이용하여 가급적 빠르게 습기 없이 건조하는 것이 좋다. 이는 눅눅함을 없애주고 세균증식도 억제해준다. 평소 이불장을 자주 열어두고, 선풍기를 틀어 말리는 방법을 이용해 습기를 제거하여 세균증식을 억제하는 것이 포인트.

2. 2주에 한 번 세탁하기

섬유 속 세균을 줄이려면 자주 세탁해주는 것이 당연히 좋다. 하지만 장마철 높은 습도는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 위생적인 관리가 쉽지는 않다. 이럴 때는 세탁업체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 이불은 세탁 후에 잘 털지 않으면 피부각질, 집먼지 진드기 사체 등의 잔여물이 호흡기를 통해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열에 강한 소재인지 확인 후, 드럼세탁기 건조기능을 이용해 말리는 것도 방법이다.

3. 소재에 맞는 세탁하기

옷 등의 여타 섬유제품과 마찬 가지로 소재에 맞는 올바른 세탁법을 지켜야 제품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모시와 삼베는 통기성이 좋은 대표적인 여름 이불로 물세탁은 가능하지만, 세탁기를 이용하면 조직이 망가질 수 있으니 손 세탁을 권장한다. 세탁기를 사용해야 한다면 울 코스나 세탁망에 넣어 세탁을 해야 하며, 건조시킬 때는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좋다. 펄프에서 추출한 실로 만드는 인견(레이온)소재는 나무 소재라 찬 성질이 있다. 때문에 물에 젖으면 강도가 크게 감소하고 탈수 시 찢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세탁기 사용시엔 반드시 세탁망을 이용해야 한다. 면 리플의 경우에는 면 원단에 잔물결의 주름을 넣어 피부에 닿는 면을 최소화 시켜 통기성이 좋다. 면 소재는 자체 수분 조절이 되어 땀 흘리는 여름에 좋을 뿐 아니라, 세탁도 손쉬워 일반세재를 이용해 세탁기에 그냥 세탁하면 된다. 대신 가루 세제는 완전히 물에 녹여 사용하도록 하고, 탈수 후 그늘에서 건조해야 한다. 대신 세탁기의 강도와 뒤틀림으로 손상이 있으므로 세탁망 사용을 권장하며, 아주 약한 섬유의 경우에는 세탁망을 겹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외에도 여름 침구 제품에 대해 구매와 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앤스토리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자.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