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똑똑한' 부자들은 수익형부동산으로 재테크한다. 전통적 투자 방법으로 선호되던 부동산은 침체기에 접어들었고, 주식이나 펀드는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는 반면 상가,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부동산은 시세차익과 임대수익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명품신도시로 불리는 수원시 광교신도시 경기도청역 초역세권에 프리미엄 상가 '에듀프라자'가 분양에 나서 재테크 고수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광교신도시는 7년여의 사업기간 끝에 완성된 신주거단지로, 2016년에 경기도청, 2017년에 법원·검찰청이 들어서는 행정중심도시와 자족도시, 친환경 도시로 계획된 지역이다.
수익형부동산 투자시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입지조건이다. 특히 상가투자는상가에 들어서는 점포의 일정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 유동인구, 상가의 위치 등의 고려는 필수다. 이에 '아파트 단지' 혹은 '역세권'은 그야말로 알짜 수익형 상가를 위한 최적의 위치라고 볼 수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에듀프라자 상가는 광교신도시의 경기도청 역세권에 위치해 최적의 입지를 갖추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대로변 삼거리 코너상가인 것은 물론 분양가 거품을 완전히 제거한 광교 최저분양가로 투자자들에게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에듀프라자'가 위치한 경기도청 상권은 신도시 내 프리미엄 아파트 현대 힐스테이트와, GS 자이 아파트등의 3,161세대가 들어서고, 업무시설, 경기도청, 광교고등학교가 들어서 풍부한 유동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상권이다.
또 청소년 수련관, 스포츠센터 등이 위치한 에듀타운과 250여개 업체가 입주해 있는 광교테크노밸리, 3천 세대 입주 예정의 오피스텔 단지가 인접해 있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분당선 지하철역(경기도청역)의 연장과 함께 39개 광역버스 노선과 간선버스 노선이 광교도청 상권을 통과해 개통될 예정이며, 에듀프라자 전면부에 버스정류장이 계획되어 있어접근성면에서도 단연 최고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광교신도시 내 신대역 상권이나 법조타운 경기대역 상권보다 뛰어난 교통환경과 많은 유동인구 등을 확보하며 각광받고 있는 최적의 역세권이다.
'에듀프라자'는 지하 3층, 지상 5층, 연면적 7,683.71㎡의 규모로, 광교신도시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중 최장의 전면 58m의 위용을 갖추고 있고, 전호수의 층고를 4.5m로 계획하여 다양한 업종을 유치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춰 충분한 상가투자 가치가 있다.
1층에는 최적의 접근성을 위해 출입구 3개를 갖추고, 전 층 매장을 전면에 배치해 고객들의 동선에 맞췄으며, 3층은 메디컬, 4층과 5층은 교육연구시설 및 대형 발코니로 구성된다. (분양문의: 031-241-2410)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