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 따르면 2009년 이후 분양 물량 감소로 2011년~2012년에는 20년 만에 최저수준 이하로 입주가 급감할 예정이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20년간 연평균 입주 약34만가구, 2010년 약29만가구, 2011년 약18만가구, 2012년 약11만가구로 입주물량이 감소한다.
이에 따라 전세대란 이후 입주 급감에 따른 집값 상승도 예견되고 있다.
일산 자이 위시티 분양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 계약 문의가 상당히 늘었다. 주로 전세금 상승 탓에 차라리 내집마련을 하겠다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최근 명문학군 아파트로 주목받는 일산 자이 위시티는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로 조경이 뛰어나고 학군도 좋아 부쩍 분양 문의가 늘었다.
GS건설 '일산자이 위시티'는 지하2층~지상30층 43개동, 총 4,683가구 규모로 교통 및 편의시설 이용도 뛰어나다. 일산I.C, 고양I.C가 가깝고, 제2자유로와 경의선 복선전철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경의선 백마역, 풍산역과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도 가깝다.
특히 GTX 개발 계획 확정, 경의선 복선전철 파주 문산역~서울 상암DMC역 구간 개통으로 '서울~일산' 30분 시대를 열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고양IC와 파주~서울을 잇는 310번 도로, 자유로 일산IC 등이 인접해 있어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서울 접근성(승용차로 30분대)이 탁월하다. 광역버스 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동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등이 위치해 있으며, 원마운트몰, 일산 아람누리 아트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고양시청, 킨텍스, 한류우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원중초, 양일초, 양일중, 세원고, 고양국제고 등이 가까워 '명문 학군' 아파트로 꼽히고 있다. 고양국제고는 서울•부산•인천•청심•화성 국제고에 이어 여섯 번째 건립되는 것으로 수도권 강북 내 유일한 국제고등학교다. 또한 저현고등학교는 자율형 국립고로 선정됐다. 한편, 인근에 동국대 바이오 메디 융합 캠퍼스도 위치해 있어 위시티는 일산지역 교육 8학군으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일산 자이는 즉시 입주 가능 하며, 금융 조건은 계약금 20%, 중도금 60%(3년 이자 지원)이 주어지며, 입주시 잔금 20%를 납입하면 추가혜택도 있다. 또 풀옵션(일부 세대 제외)과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부동산전문가들은 "내집마련이나 갈아타기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집값 바닥으로 점쳐지는 올해를 노리는 것도 기회"라고 말한다.
분양문의 1577-9593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