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이 전세 월세를 가리지 않고 연일 고공행진으로 치솟고 있다. 이러한 부동산경기 침체와 전월세값 상승이 가정경제의 영향을 끼치고 있다. 주택소유자는 집값이 안 오르고 팔리지도 않아서 이고, 무주택자는 전세 월세 가격이 너무 올라서 선뜻 지갑을 열지 못하는 것이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수도권에 거주하는 성인남녀 1,0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부동산시장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41.3%가 최근 부동산경기 침체와 전·월세가격 상승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됐다'고 답했고, '실제로 지출을 줄였다'는 응답도 32.3%에 달했다.
이 같은 실상에 가정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주부들, 대학생, 노인층, 직장인들이 아르바이트나 투잡을 찾기 위해 탐색이 한참이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아르바이트는 인터넷시장의 발달로 활성화 되어있는 재택알바이다. 다른 아르바이트의 경우 일자리를 구하기가 힘들고, 육체노동을 필요로 하는 일이 태반인데다가, 임금이 적고 시간대의 조절이 불가능해서 어렵게 일을 구해도 오래하지 못하고 그만두는 경우가 잦았다. 반면에 시장규모가 큰 인터넷에서의 재택알바는 안정적이고, 원하는 시간대에 작업에 착수 할 수 있는데다가 임금도 많은 편이라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재택알바를 시작하고 있다.
현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곳은 재택알바 '드림컴퍼니'로 밝혀졌다. 드림컴퍼니는 소수인원으로 운영하던 기존사업자가 새로 단장한 홈페이지의 이름이다. 엄청난 자본금으로 신설된 회사 드림컴퍼니는 총보유액, 투자액 액수가 타 업체들보다 우월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재택알바는 보수가 적거나, 아는 사람이 아니면 임금을 제대로 받지도 못할 수도 있다는 선례가 많은 분야다. 오후 2시에 퇴근하는 영국, 독일을 비롯한 여러 선진국에서는 이미 재택알바가 흔하고 전문적인 직업의 일종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는 재택알바에 대한 불신이 많다.
드림컴퍼니는 그런 재택알바에 대한 부정적인 면을 떨쳐낸다. 드림컴퍼니 관계자는 "우리는 정확하고 정당한 아르바이트를 지향한다. 일확천금의 유혹도 없고, 부당한 보수를 받는 일도 없다. 우리는 오직 재택알바를 시작한 회원이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걸맞는 보상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 어떠한 강요판매나 실적강요도 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자율적인 재택알바의 형식으로 '일한 만큼 버는 정직한 재택알바'가 우리의 경영 철학으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재택알바 시장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가정의 부담을 줄이고자 재택알바를 시작한 30대 주부 김성미(32세,ID 제니온니)씨는 "집에서 아이를 보며 살림을 하는 주부가 할 수 있는 고소득재택부업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했다. 사정상 주부인지라 살림과 아이에 신경을 쓰며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했다. 한참동안 인터넷에서 일거리를 찾던 찰나 드림컴퍼니 재택알바를 발견했다. 집에서 컴퓨터만 있으면 업무가 가능하고 하루2,3시간정도 꾸준히 일하면 돈을 벌수 있다는 장점은 주부인 나에게는 최상의 업무조건이었다. 처음엔 적응이 힘들었지만 본사의 교육과 지원으로 금새 해결되었다. 지금은 핸드폰이라는 업종이 이렇게 매력있는 일인지 진작에 알았으면 좋았을꺼란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
인터넷만 할 수 있으면 어디서든 일을 시작 할 수 있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의 일을 하게 되는 자율적인 재택알바의 장점은 현재 대학생, 주부, 직장인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다가온 올 여름, 무더위의 답답함과 침체된 가정경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무작정 거리로 나서지 말고 시원한 집안에서 재택알바를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