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정'은 '건강'에 대한 고집과 철학으로 시작한 건강 맛집이다. 건강한 음식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에서 주메뉴를 건강에 좋은 장어구이로 정했다. 사람의 건강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는 철칙아래 운영되는 음식점인 만큼, '청심정'에서는 항생제를 쓰지 않은 장어만을 취급한다. 싱싱하고 자연 그대로의 맛을 간직한 장어만을 상에 올리는 탓인지, '청심정'의 장어구이는 육질이 탄탄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참숯향이 은은하게 배인 '참숯소금구이'는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고 소금에만 살짝 찍어먹어도 장어 본연의 맛과 부드러우면서도 탱탱한 육질을 느낄 수 있다.
스태미너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복분자소스에 장어를 숙성시켜 만든 복분자장어구이는 '청심정'의 대표메뉴로 입안가득 복분자의 달콤쌉싸름한 향기가 가득 퍼지며 장어의 느끼함을 잡아준다. 숯불 위에서 노릇노릇 익힌 복분자장어구이는 장어의 쫀득쫀득한 맛과 복분자 고유의 향취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장어구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보게 한다. 건강에 좋아서 찾는 장어이지만, 이제는 그 맛 때문에 인기를 모으는 음식으로 자리하게 된 것이다. 복분자장어구이는 건강에도 좋을 뿐 아니라 '항생제'를 쓰지 않는다는 특화된 취급방침과 '청심정'의 세련된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시설 등으로 손님을 접대하기에도 좋은 메뉴로 손꼽힌다.
'청심정'은 쇼핑의 명소 여주아울렛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여주아울렛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여주아울렛을 찾는 쇼핑객들이 꼭 들러서 가는 필수코스로도 유명하다. 남한강변에 자리하고 있는 지리적 요건도 '청심정'이 사랑받는 이유다. 일상을 벗어나 휴식의 시간을 갖고 싶을 때 '청심정'을 찾아 남한강변을 바라보며 복분자장어구이를 먹노라면, 어느새 재충전의 에너지가 샘솟게 된다는 것.
무더위와 장마로 올 여름은 어느 때보다도 후텁지근한 날씨가 예상된다. 여름의 기력 충전과 '보약'같은 시간이 필요하다면,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남한강변의 '청심정'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및 예약: 031-886-2580. 여주 IC에서 10분거리, 여주군청 옆 200M.)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