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깊이와 색채를 더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고급 인문학 강좌로 9월부터 12월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인문학습원 서울강의실에서 강의합니다.
국토학교(교장 박태순. 소설가, 국토기행작가)는 우리 땅의 소울(soul)과 스피릿(spirit)을 찾아, 한 달에 한 번씩 '국토 명장면'을 답사합니다.
무위자연학교(교장 김태규. 명리학자)는 '행복한 철학의 시작'으로 <음양오행과 24절기>를 풀이합니다.
미술사학교(교장 노성두. 서양미술사학자)는 일상 속의 친근한 미술의 형식으로 <고전 미술의 탄생>을 강의합니다.
미술심리학교(교장 박승숙. 미술치료사)는 <마르셀 뒤샹에 공감하기>로 그의 작품과 행적의 수수께끼를 풀어갑니다.
신화학교(교장 유재원. 외대교수, 신화학자)는 <오늘의 난제를 신화로 푼다>을 주제로 종횡무진의 신화 세계를 펼쳐 보입니다.
앤티크학교(교장 김재규. 앤티크 전문가)는 인류 유산인 앤티크에서도 흥미진진한 <테이블 위의 앤티크>를 보여줍니다.
영화학교(교장 한창호. 영화평론가)는 <영화는 미술을 어떻게 이용하는가>로 이 둘의 친화력을 실감나게 풀어줍니다.
울릉도학교(교장 안종관. 극작가, 트레킹 전문가)는 세계적인 트레킹 코스를 보유한 울릉도의 아름다운 길을 행복하게 걷는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준비합니다.
이슬람학교(교장 이희수. 한양대 교수, 이슬람 전문가)는 우리에게 낯선 이슬람 세계의 깊고도 바른 이해를 강의합니다.
전주학교(교장 이두엽. 군산대 겸임교수, 문화기획자)는 우리 전통의 깊은 맛을 체험하기 위해 한 달에 한 번씩 <전주에서의 1박2일>을 준비합니다.
중남미학교(교장 이성형. 서울대 라틴아메리카연구소 HK교수, 중남미 전문가)는 흥미로운 중남미 문화와 예술, 역사에 대해 심층 조명합니다.
중앙아시아학교(교장 장준희. 중앙아 전문가, 한양대 연구원)는 재미와 깊이로 '대륙의 오아시스' 중앙아시아 대탐사 길을 엽니다.
강의가 끝나면 학교에 따라 희망자 중심으로 현지 답사도 떠납니다.
강의 장소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인문학습원 서울강의실이며(답사와 트레킹학교는 제외), 자세한 강의 내용과 접수는 학교 사이트 www.huschool.com, 문의는 전화 050-5609-5609 이메일 master@huschool.com으로 해주십시오.
전체댓글 0